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노후 생활비를 위해 주식을 시작했다.

by uthando 2022. 7. 4.

나는 주식에 대해서 상당히 부정적이었다. 왜냐하면, 부모님이 주식으로 많은 돈을 잃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더러 주식공부를 해서 너도 투자를 하라는 말에 나는 콧방귀도 안 뀌고 그 말을 무시하기 일쑤였다. 그런데 그런 내가 나의 노후를 걱정하기 시작하면서 주식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하게 된 계기는

유튜브를 보면서다. 나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남는 시간에는 유튜브를 많이 볼 것이다. 유튜브에는 알다시피 부자가 되는 방법이나 부동산으로 돈을 많이 번 사람들, 쇼핑몰로 돈을 많이 벌게 된 사람들이 방송을 하며, 방법을 말해준다. 

 

ㅎㅎ 사실 나는 제작년에 스마트 스토어를 했었다. 시청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고 온 채널이라는 곳에서 상품 이미지를 받아 판매하는 B2B 방식이었다. 하루에 물건을 몇십 개씩 올려야 된다는데 하후.. 회사 다니면서 그렇게 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매출이 많이 나오지 않았다. 아니 매출이 나오지 않은 게 아니라 내가 1년 동안 번 금액이 20만 원이었다. ㅎㅎ ;;;; 그렇게 스마트 스토어를 접었다.

 

 

 

유튜브에서 신사임당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성공해보겠다고 시작했는데, 실상은 매우 어려웠다. 물론 내가 전적으로 올인하지 못한 점도 있지만, 하면서 느낀거는 하루에 수십 개의 상품 이미지를 편집하고 올리면서 아.. 이건 시간낭비다.. 물론 이 방법으로 성공한 사람들도 많이 있다. 근데 나는 아니었다. 그 똑같은 상품들 이미지를 편집하면서 아.. 시간이 아깝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게 내가 쇼핑몰을 접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다. 그 스마트 스토어를 해보겠다고 탈잉에서 강의를 세 개씩이나 들었었다. 물론 지금은 그러한 경험들도 피가 되고 살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이 블로그에 할 말도 있는 것이니까.. 근데 어쨌든 스마트 스토어는 현재의 나하고는 안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러고 나서, 유튜브를 보는데 존리 대표가 주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이 내 마음에 와닿는 것이다. 듣고 있으면, 존 리 대표는 한 가지 메시지의 얘기만 한다. 우량 주식을 장기 보유하라! 근데 그게 계속 똑같은 내용을 듣는데, 마음이 안정이 되고,, 그래, 이거다!라는 생각이 드는 거다. 

 

내용을 듣고 보니, 우리 부모님이 한 주식은 장기 보유가 아니라, 매번 단타로 치는 트레이딩이었던 것이다.그러니, 잃기만 했던 것이고...

 

그렇게 존리 대표의 유튜브만 찾아서 보다가 그다음에 힐링 여행자라는 유튜브를 보게 된다. 이 유튜브를 보면서 마음을 굳히게 된다. 힐링 여행자라는 채널은 아는 사람은 다 알 것이다. 수십 년 전부터 삼성전자 주식을 사서 보유하고 있다가 집을 산다던가 하는 큰일이 있을 때 팔고 또 사서 장기 보유하고 하는 방식으로 부자가 되신 분이다. (지금은 삼성전자 주식은 없다고 하심) 내용을 보면, 어떻게 부자가 되는지.. 자신의 체험을 아주 잘 설명해 주고 계시다. 몇 날 며칠을 홀린 듯이 채널의 내용을 보게 되었다. 

 

이것이 내가 주식을 처음으로 하게 된 계기이다. 이 방법이라면, 나의 노후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10년 넘게 유지했던 실비 보험을 해지했다.

 

10년 넘게 유지했던 실비 보험을 해지했다.

요즘 같은 100세 시대에 실손 보험은 필수라고 말한다. 하긴, 앞으로는 평균 120세까지 산다고 하는데,, 나이가 들면 아플 수밖에 없다. 나는 그동안 손해보험사에 10년 넘게 가입한 실비 보험이 있

pinkgreen712.tistory.com

주식 계좌 만들기

 

 

 

그렇게 주식을 사야 겠다라고 결정을 내리고, 어느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까 하다가, 이것도 유튜브를 여기저기 보고, 미래에셋이 어플이 직관적으로 보기에 편하고 조작이 쉽다고 하여, 미래에엣증권에 주식 계좌를 만들게 되었다. 그렇게 주식계좌를 만들어서 제일 처음 샀던 것이 나도 삼성전자였다. 그런데 생각보다 삼성전자가 오르지 않고 계속 하락하는 것이다. 고민을 하다가 원금에 거의 왔을 때 삼성전자를 팔았다. 지금은 너무 잘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것으로 국내 주식 해외 ETF를 매수했다. 

 

그렇게 해외 주식을 사고 작년 11월즘인가, 주식이 막 오르기 시작하는 거다. 하루에 몇백만 원씩 올라서 주식을 처음 해본 나는 미래에셋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이게 여태까지 오른 게 합산인지, 오늘 하루에 오른 것인지 물어봤다. ^^ 그랬더니, 오늘 하루에 오른 것이라는 것이다. 와우! 너무 놀랐다. 그래서 있는 돈, 없는 돈 다 긁어모아서 주식계좌에 넣었는데...! 하...... 그때부터 하락이 시작되는 거다..

 

 

 

처음에는 매일매일 주식계좌를 보면서, 마음이 일희일비했다. 하루에 백 얼마씩 떨어지는 것을 보고, 마음이 하후... 철렁 철렁했다. 그런데 그럴 때마다 힐링 여행자 채널에 가서 댓글도 보고, 힐링 여행자님의 이야기도 듣고 하면, 마음이 안정이 되었다. 내가 산 주식들은 내가 보기에도 미래에 가치가 있는 주식들이었기 때문에 믿음을 가질 수 있었다. 그렇게 지금 7월이 되었다. 

 

지금도 마이너스 상태이긴 하다. 그래도 작년보다 많이 올랐고, 나는 믿음이 있다. 내가 산 주식들은 기술주이고, 전기차 관련이기 때문에 앞으로 3년 정도 지나면,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실은 마이너스인데도 든든하다. 이걸 한 10년만 일찍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지만, 지금 알게 된 것도 다행이라 생각한다. 아직은 시간이 있으니까.. 

노후 준비

 

 

 

노후준비는 일단 경제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어야 될 것이다. 가족들 누구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또 나의 자유를 위해,, 그런 다음, 노후에 뭘 하면서 시간을 보낼지도 생각해야 하겠지.. 나는 지금 그렇다.. 지금 절약하면서, 투자를 하고 노년이 되었을 때도 이렇게 글 쓰면서 돈 벌고 싶다. 지금은 하루 1달러지만.. ㅋㅋ

하.. 그래도 마음은 풍요롭다...

 

 

노후준비 주식 차이나 전기차 ETF 매수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