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이야기

자기 계발 유투브 채널 추천 / 주먹쥐고 일어서

by uthando 2021. 5. 10.

자기계발서를 자주 읽곤 한다. 그 내용이 그 내용 같지만 풀어내는 방식에 따라 또 새롭게 다가오기도 한다.

그래서 다 읽고나면 와.. 이러다가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기를 반복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삶이 변해가는 것을 느끼고 있다.

자기계발서도 중독일까? 이젠 그만 읽어도 될 것 같은데, 또 다시 읽고 싶은 기분이 든다.

요즘에는 책을 직접 읽지 않아도 유튜브에 북튜버들이 많아서 그들이 읽어주는 내용을 듣기만 해도 여러가지 깨달음이 있을 때가 있다.

오늘 소개하는 북튜버는 유튜브의 여러 북튜버중에서 마음에 제일 와닿았다 해야 할까, 그런 유튜버이다.

처음엔 저음의 묵직한 남자의 목소리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

그래서 그냥 지나치고 평소에 듣던 유튜버를 듣는다. 그러다가 같은 책으로 리뷰를 하는 유튜버들이 많아서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다시 이 유튜버를 만나게 된다.

책을 읽고 스스로 각색을 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읽어주기도 하고 대화방식으로 풀어내기도 한다.

어느 순간, 자주 듣게 되었는데 듣다 보니까 목소리가 참 진실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굉장히 생생하게 책이야기를 풀어내기 때문에 지루하지가 않았다.

내가 읽었던 수많은 책들이었는데 이 사람이 읽어줄때는 내가 놓친 내용들이 새롭게 다가왔다.

뭐하는 사람일까? 궁금하기도 하다. 본업은 있는지.. ^^

암턴 들어볼만한 유튜버이기에 소개한다. 

youtu.be/YrBDeoJ13-I

2019.08.10 - [유튜브이야기] - 핵불닭볶음면 먹는 여자 유튜버

 

핵불닭볶음면 먹는 여자 유튜버

어제였다. 이제 유튜브는 어느새 나의 일상이 되었기 때문에 자기 전에 잠깐 보고 자야지 하며 메인화면을 열었다. 어떤 뚱뚱한 여자애가 속옷만 입은채 불닭볶음면을 먹는 화면이었다. 조회

pinkgreen712.tistory.com

2019.07.22 - [TV이야기] - 랩퍼 스윙스 유튜브도 하네

 

랩퍼 스윙스 유튜브도 하네

이제 사람들이 티브이보다 유튜브를 많이 보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 되었다. 나도 주로 자기계발에 관련된 것이나 좋은 음악을 듣는데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 똑똑한 유튜브의 인공지능AI가 내

pinkgreen71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