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소개

그림용 아이패드 (내돈내산) 그림그리기 좋은 태블릿/아이패드

by uthando 2021. 7. 30.

아이패드 나도 드디어 샀다!
원래 태블릿 PC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린다는 말에 흥미를 가져 나도 한번 해볼까? 하고 갑자기 구매하게 되었다. ^^

아이패드 8세대 크기는 25*17.5cm이다. 10.2 인치(아이패드 8세대 출시일은 2020년 10월 29일이다.)

 

아이패드8세대

 


아이패드는 태블릿 연결성 종류가 WIFI 또는 WIFI+셀룰러 가 있는데 나는 아이패드 프로 8세대 128G WIFI 용으로 샀다.
(여기서 아이패드 셀룰러라는 것은 휴대폰처럼 유심을 껴서 WIFI가 안 되는 곳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언뜻 보기에 조금 작은 사이즈이다. 모니터 안에서 다른 사진을 보고 그릴 때 조금 면적이 작게 느껴지기도 한다.

 

 

 

예전부터 그림을 그리고 싶었다. 평소에 메모를 하거나 끄적거리기를 좋아한다.
그림 그리기 좋은 아이패드로 검색을 하는데 아이패드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는 나로서는 뭘 사야 할지 몰랐다.

아이패드 종류가 이렇게 많은데 도대체 뭘 사야 하는 건지.. 검색을 해도 잘 모르겠었다.
그러다가 유명 그림 유튜버가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했다는 말에 나도 저렴한 것을 산다는게 아이패드프로 8세대를 사게 되었다. 아이패드 가격은 57만원 정도 주고 샀다.

그림 그리기 어플은 뭐가 제일 보편적이고 편한지 보니, Procreate라는 어플이 있어 Apple store에서 12.000 원을 결제하고 구매하게 되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는 손가락 제스처로 이전 화면을 불러온다던가 다른 화면을 여는 등 동작을 할 수 있다.
그것도 기본적인 것은 알아놔야 해서 유튜브를 보며 기본 동작을 익혔다.

 

아이패드 8세대 애플 펜슬을 사다
그림을 그리려면 펜슬이 필요하다. 그래서 애플 펜슬 1세대로 샀다.

이렇게 생겼다. 뒤에 있는 뚜껑을 열면 이렇게 분리가 되는데 이 부분으로 펜슬 충전을 한다.

 

아이패드펜슬

 

펜슬이 올 때 케이스 안에 보면 뚜껑 외에 다른 부품이 오는데 이건 충전 케이블과 펜슬을 연결시켜주는 부품이다.

 

아이패드펜슬

 

처음에 이 펜슬을 받고 어떻게 충전하지? 했는데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도 되고, 아래처럼 아이패드에 직접 연결해도 된다.

 

아이패드-펜슬-충전

 

아이패드를 받게 되면 여러 가지 설정을 하게 된다. 화면 잠금 번호나 블루투스 연결 등 설정 등을 마치고 그림을 그려보게 되었다.

 

아이패드-그림그리기

 

이렇게 옆에 사진을 펼쳐놓고 그림을 그릴 수가 있다.
아이패드 충전 안됨이나 아이펜슬의 충전상태를 알고 싶으면 이렇게 옆을 열어보면 된다.

밑에 아이패드의 바탕화면을 Procreate로 그린 그림으로 변경했다. ^^

 

아이패드-그림

 

 

이제 아이패드를 사고 나니,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를 또 사야 할 것 같다. ^^;

 

아이패드로 다이어리를 쓴다던가 아이패드 동영상 편집을 하는 등 아이패드 활용을 많이 하는 것 같던데 나는 당분간은 유튜브나 그림 그리기에 활용할 것 같다.

나는 당시 아이패드 8세대 태블릿 연결성 WIFI로 128GB , 색상은 골드 색상으로 구매했다.

 

 

 

 

Apple 정품 2022 아이패드 10세대

COUPANG

www.coupang.com

 

 

 

 

Apple 정품 애플펜슬 1세대 어댑터 포함

COUPANG

www.coupang.com

 

 

 

 

 

블로거 노트북 맥북 에어 M1 구매 후기 256G

저는 노트북을 가져본 적이 없어요. 요즘 젊은 애들은 다 하나씩 가지고 있는 거 같던데.. 저는 저 무거운 것을 왜 들고 다니지?라고 생각만 했죠. 그런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저도 카페에 가서

pinkgreen712.tistory.com

 

 

 

 

 

프로크리에이터로. 그린 그림

2021.07.30 - [제품 소개] - 그림용 아이패드 (내돈내산) 그림그리기 좋은 태블릿/아이패드 그림용 아이패드 (내돈내산) 그림그리기 좋은 태블릿/아이패드 아이패드 나도 드디어 샀다! 원래 태블릿 PC

pinkgreen712.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