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울명상 체험기

거울명상 가슴 답답함이 풀리고 부드러움이 느껴져..

by uthando 2021. 6. 16.

거울명상-체험-후기
거울명상-체험-후기

 

오늘도 거울 명상을 해보았다. 이제는 가슴이 답답하거나 하는 일은 없다. 신기하게도.. 오늘도 내 마음에 불편함을 주는 어떤 일에 대해서 드는 감정을 가지고 거울 명상을 시작했다. 그런데 거울명상은 신기하게도 마음을 가볍게 하고, 오늘은 너무나 부드러움을 체험했다. 말할 수 없이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 이건 어느 것으로도 느낄 수 없는 감정이었다. 마치 붕 뜬듯한..

거울 명상 할 때 졸리다면

거울 명상을 하다보면, 굉장히 졸립고 피곤하기도 한다. 이것은 무의식적으로 저항이 일어나기 때문이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거울 명상을 하면 정화가 된다고 하니, 계속 해주는 것이 좋겠다.

 

내가 거울명상을 시작한 지, 벌써 1년이 지난 것 같다. 남들처럼 연기가 피어오른다던가 얼굴이 사라지는 경험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할 때마다 가벼워지는 것을 체험하니, 이젠 안 할 수가 없게 된 거 같다. 그동안 시간은 1년이 지났지만, 사실 꾸준히 한적은 없고 간혹 가다가 한 거기 때문에 뚜렷한 변화를 못 느낀 것 같다.

 

 

 

거울 명상 꾸준히 해보자

거울명상 체험기를 쓰면서, 조금씩 꾸준히 하고 기록도 해보려고 한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큰 변화가 없어도 꾸준히 해보면 정말 마음이 가벼워진다는 것을 체험할 것이니, 꾸준히 같이 해보았으면 좋겠다. 거울 명상은 또 좋은 점이 그냥 거울하고 공간만 있으면 된다는 것이다. 얼마나 심플한가. 정말 가장 소중한 것들은 (예를 들어 '공기'같은..) 다 공짜고 너무 단순하다. 그래서 또 풍요롭다..

 

 

 

거울명상 항상 예쁘기만 바랬던 나의 못생긴 얼굴

오늘도 거울 명상을 한다. 기다렸다는 듯이 미간이 찌푸려진다. 오늘은 예전보다 이상하게 올라오는 감정들이 많았다. 티브이를 보면서도 밥을 먹으면서도.. 세세하게 올라오는 복합적인 감정

sallysmorn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