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유어셀프하면 아무래도 지금은 방탄소년단의 러브유어셀프 인 서울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것 같다.
나는 아마 방탄소년단이 이 책을 읽은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렇게 자기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자기안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서 지금 성공하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 이 책에 대한 소개를 듣고 책을 사려고 보니까 책을 파는 곳이 없었다. 그래서 보니까 중고서점에 책이 있는거다. 직접 알라딘 중고서점을 방문해서 책을 사게 되었다. 리뷰를 쓰려고 책을 파는지 보니까, 구판은 절판이 되고.. 신판으로 나왔는데 제목이 변경되었다.
레스터 레븐슨이 전하는 "자기사랑" 뭔가 너무 직접적으로 씌여진 느낌이다. 자기사랑이라니.. 난 예전 제목이 그리고 그 표지가 더 사랑이 느껴지는것 같다. 그래서 주말에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이 책을 사가지고 그 근처 커피숍에 가서 읽기 시작했다.
저자의 이야기가.. 나를 매료시켰고 책을 단숨에 읽어나갈수가 있었다. 읽을때는 정말 책장이 박진감 넘치게 넘어갔다 .. 왜냐하면 이 이야기는 실화이고 저자가 죽을병에 걸렸다가 자신이 언제 가장 행복했는지를 탐구한 끝에 그게 자신이 누군가를 온전히 사랑했을 때라는 것을 깨우치고, 그 때의 여러가지 감정들을 다시 느끼고 무조건적인 사랑만이 답이라는 것을 알고 나서 모든 것이 변화된다는 내용이다.
책 첫페이지를 열면 이러한 말이 나온다.
오직 자신을 사랑하세요.
그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일입니다.
얼마나 매력적인 말인가..
당신에게서 사랑이 흘러나올때, 세상은 당신 뜻대로 흐릅니다. 그들이 당신의 필요를 채워줍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왜 그렇게 하는지 모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들은 당신에게서 무언가 특별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하길 바랍니다. 그들은 사랑에 의해 그렇게 하게 된 것입니다.
당신이 사랑을 주고, 당신에게서 사랑이 흘러나올때, 온 세상은 당신 뜻대로 흐른다는 것을 배울 것입니다. 이 책을 막 읽고 나서는 나도 막 사랑이 넘쳤던 것 같다. 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게 다시 사라져가고.. 다시 평범한 일상이 되어가고 마음속으로 또 계산하고 있다. 리뷰를 쓰면서 다시 한번 상기해본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서.. 저자는 말한다. 이 지구에 있는 수십 억 명의 사람들이 하루하루 비-사랑속에서 살아가고 있다고.. 그래서 자신에게 상처를 주고,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다고..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정적으로 살려면, 돈을 더 많이 벌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없이 많은 질문에 대한 해답은 모두를 사랑하고 모든 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행복해지기 위해 세 가지를 실천해보라고 권한다.
첫째는 모든 비-사랑 감정을 흘려보내기 : 자신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항상 살피고 부정적인 생각이나, 말, 행동이 있다면 당장 멈추고 흘려보내라고 말한다.
둘째는 원하는 것을 마음 속에 붙들어두기: 평소에 원하는 것을 마음속에 간직하라는 것이다.
만약 마음속으로 "나는 할 수 없어" 라고 한다면 그렇게 될것이라고.. 이 부분이 나는 자신에 대해 한계를 두지 말라는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우리는 사회를 살아가면서 이러저러한 기준에 맞춰 살아오고 있다.
그래서 그런 사회적인 기준에 내가 못 미친다면 당연히 난 못해. 라고 생각하도록 교육받아왔다. 그런데 그 한계를 없애라는 것.. 이것도 연습이 없이는 쉽게 되지 않는 것이다. 저자는 말한다.
오직 당신 원하는 것만을 마음속에 간직하세요. 그리고 그것을 스스로 증명해 보세요. 열심히 노력하세요. 당신이 그렇게 한다고 해서 잃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 반대로 당신은 여기서 잃을 것이 무엇인가요? 모든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만약 제 말이 틀린 것이라 해도 당신은 잃을 것이 없습니다. 그러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세번째는 무슨 일이 있어도 긍정적이고, 사랑하는 데 헌신하기: 그리고 결심하세요!
"나는 무슨일이 있어도 긍정적일 것이며, 사랑하겠어" 라고,, 이 말을 당신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세요. 무슨 일이 일어나도 긍정적이고, 사랑한다면, 당신은 비로소 사랑의 영역으로 건너가는 것입니다.
세 가지 강력한 행동들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연습하세요. 그렇게 하지 말라고 꼬드기는 마음의 소리는 듣지 마세요. 당신은 완벽한 장소에 있습니다. 행동하세요. 사랑하세요, 비-사랑 감정들을 흘려보세요.
당신은 곧 최고의 행복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모든 것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당신 스스로 그것을 증명해 보세요!
"저는 항상 운이란 아무 이유 없이 누군가에게 일어나는 신비스러운 무언가로 여겼습니다. 이제는 이해합니다. 운이란 바로 자기 사랑임을. 제게 엄청난 행운이 일어나기 시작함으로써 저는 그것을 스스로 증명했습니다.
제가 제 자신과 타인들을 사랑하기 시작했을 때, 모든 것들이 저에게 밀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저는 운이 넘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신기한 좋은 일들이 항상 저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_BW, 오리건 주 (love your self!)
책장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만 해도 사랑에 불탔었는데.. 어느새... 나도 다시 한번 사랑하기 연습을 해봐야겠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들을 조건 없이 사랑하고.. 한번 해보자. 그래서 증명해보자.
지금도 감사하지만 매일이 설레이지는 않는다. 다시 한번 연습해보자.. 그리고 나에게 일어나는 긍정적인 일들과 행운들을 나도 누려보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