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2 - [책이야기] - 책 - 리얼리티 트랜서핑 1
이어서..
제3장 성공의 물결
펜듈럼과 정반대의 것인 "성공의 물결" 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우리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것은 당신에게 운좋은 상황들이 우연의 일치처럼 한꺼번에 일어나는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는 자신만의 성공의 물결이 있다.
여기서 "성공의 물결"이란 내가 보기에 긍정적이고 좋은것에 순간순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긍정적인 감정에 나를 맡기는 것, 더 나아가서는 사랑의 감정에 늘 나를 맡기고 나를 고양시키는 것
여기서 사랑이라는 것은 남녀간의 사랑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더 넓은 사랑.. 이 세상을 다 아우르는 사랑, 기쁨에 나를 맡기는 것.. 그 안에서 살아가면
좋은 일들이 다발처럼 온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감정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순간순간 지나가는 여러가지 부정적인 감정에 휩쓸리기도 한다.
나쁜 일에 대해 불만을 토하고 비관적인 생각만 하고 있는 것은 파괴적인 펜듈럼의 게임에 빠져들어
그 주파수로 에너지를 방사하는 것이다. 이것은 아주 해로운 습관이다.
그래서 저자는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이 일어날때 그것을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곧 생각을 의식적으로 통제하는 습관으로 바꿔놓으면 정말 유익할 것이다.
마음이 특별한 일에 매달려 있지 않을 때마다, 예를 들어, 기차나 버스를 타고 갈 때,
혹은 산책을 하거나, 특별한 집중과 주의를 요구하지 않는 일을 할 때마다
머릿속에 긍정적인 생각을 떠올리라.
당신이 얻지 못했던 것들을 생각하지 말라.
당신이 갖고 싶은 것을 생각하라. 그러면 그것을 갖게 될 것이다.
현재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불만과 분노를 없애는 것,
모든 상황에서 언제나 좋은 점을 발견하는 것,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모든것에 감사하고 사랑을 느끼는 것.. 이러한 긍정적인 진동을 방사하게 되면
그것은 다시 나에게로 돌아온다.
당신의 모든 생각이 당신이 갖고자 하는 것에 몰두해 있게 하라.
우리는 언제나 우리의 생각을 확고하게 사로잡은 물건이나 상황을 갖게 된다.
생각은 부메랑처럼 반드시 되돌아온다.
이것이 트랜서핑에서 말하는 평소에 어떤 생각을 해야되는지에 대한 말이다.
어떤 불만족스러운 상황이 있을때, 그 상황은 나를 화나게 한다. 그러한 일, 사람, 상황이 펜듈럼이다.
이럴때 대놓고 불만을 토로하면서 투덜댄다면 그것은 그 펜듈럼을 받아들여서 더욱 강하게 흔들리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일때 바로 감정을 좋게 할수는 없지만 중립적인 태도로 담담히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라고 말한다.
기쁘고 고무적인 것을 보거나 읽거나 듣거든 당장 그것을 자신의 생각에다 들여놓고 행복을 느끼라.
모든 긍정적인 것을 당신의 삶속으로 가져오라. 그러면 머지않아 좋은 소식과 멋진 기회들을 갈수록 많이 접하게 될것이다.
그럴때가 있다. 좋은 음악이나 좋은 책을 읽었을때 그때는 내 마음과 정신이 너무나 고양되어 하늘을 날아갈 것 같을때가 있다.
좋은 영화를 보았을때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다시 일상은 나를 끌어내린다. 그래서 무미건조한 일상이 다시 시작되고.. 나는 다시 나를 기쁘게 해줄 무언가를 찾게 되는것 같다.
이때 저자는 말한다.
그 즐겁고 행복한 느낌을 기억하라.
우리는 마음속에 그 작은 축제의 불꽃을 늘 지펴놓을 필요가 있고, 그 느낌을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그저 삶이 어떻게 더 나아지는지를 지켜보라.
작은 실오라기를 붙잡고, 모든 곳, 모든 것에서 행복의 손짓을 발견해내라.
이것은 최소한 지루하지는 않을 것이다.
트랜서핑을 하면서 보내는 매 순간들이 당신을 꿈을 향해 의식적으로 다가가게 하고 있으며,
그것은 곧 당신이 자신의 운명을 운전하고 있다는 것을 뜻함을 기억하라.
이렇게 상기하는 것만으로도 평온과 확신과 기쁨이 서서히 스며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언제나 휴일이다.
휴일의 느낌을 즐기는 습관이 몸에 배면 당신은 언제나 성공의 물결을 타고 있을 것이다.
내가 보기에는 트랜서핑도 매사에 감사하고 기뻐하는것, 항상 기도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것 같다. ^^
성경에 있는 말씀들이 여러가지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는것 같다.
그래도 읽는 사람마다 각각의 매체에서 다른 색깔로 진리를 발견하는 것이니까..
내가 지금 처해 있는 상황을 받아들이고.. 현재 내가 가진것들에 진심으로 기뻐하고.. 내가 경험한 즐거웠던 기억들, 기뻤던 기억들을 계속 상기하는 것..
긍정적인 파동을 방사하는 것
이것이 성공의 물결을 타며 살아가는 방법이다.
그래서 감사일기를 쓰라고 하나보다. 그걸 보면서 계속 그때의 느낌들을 상기하고.. 또 평소에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타거나 생각없을때.. 내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그속으로 들어가는 것..
그것이 내가 원하는 상황으로 트랜서핑해 들어가는 방법인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