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달이죠. 기간은 5월 1일~5월 31일까지 신고해야 되는데요, 홈택스에서 직접 하자니, 너무 어렵고 세무사에게 맡기기는 비용이 좀 비싼 편이죠. 저도 이전에 스마트 스토어를 할 때 직접 홈택스에서 하면서, 너무 힘들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제가 알려드리려는 방법은, SSEM 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통해서 신고하시면 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SSEM 을 이용할때 편리한점
필요한 것 :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
1. 이용법이 쉽다.
- 공인인증서 등록만 해주면 매입이 자동으로 잡혀서 비용처리가 자동으로 됩니다.
- 홈택스로 신고하는 방법은 저도 해봐서 알지만, 너무너무 어렵죠.. SSEM 은 '전년도 금액'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번호로 들어온 매출액들이 자동으로 잡히고, 사업자 카드로 썼던 비용들도 자동으로 잡힙니다.
- 사업자 카드로 안 썼을 경우에도 가계부처럼 기록도 가능합니다.
2. 비용이 저렴하다.
- 사업자의 경우, 일년에 종합소득세신고, 부가세 신고를 다 하셔야 되는데, 건당 3만3천원의 비용으로 종합소득세, 부가세 신고를 간단하게 다 하실수가 있습니다. 일반 세무사에게 맡기면 보통 15만원 정도의 수임료를 줘야 하죠.
3. 직장인들의 부수입에 대한 신고도 간단하게 처리 가능하다.
- 요즘 직장을 다니면서 유튜브를 하거나 에드센스 수익을 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마찬가지로 '전년도 금액'만 입력해주면 자동으로 세금 신고가 가능하니, 얼마나 편리한가요.
- [수입 추가하기] 라는 버튼을 클릭하여 전년도 수익 금액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SSEM 이용방법
1. 우선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SSEM"을 검색하셔서 다운로드해줍니다.
2. 다운로드하셨다면,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3. 다운로드하시고 시작하시면 공동인증서를 통해 접속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하시고, 정보를 입력하시면 처리가 됩니다.
4. 처리가 끝나면, 예상 세액과 환급금에 대해서 이리 알려줍니다.
혹시 직장을 다니면서 유튜브를 하신다던가 에드센스 블로그를 하신다면, [수입 추가하기]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 여기에서 편리하게 전년도 금액만 입력하면 바로 처리가 됩니다.
아주 쉽죠? 저는 재작년에 스마트 스토어를 했었는데, 그때 인터넷의 여러 자료들을 보면서 아주 어렵게 홈택스에서 세금 신고를 했었어요. 그때 정말 너무 어려워서 아 이것도 하면 안 되겠다..라는 생각까지 했었죠.. --;;;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보다 SSEM은 비용도 저렴하고, 금액만 입력하면 되니, 너무나도 편리한 것 같아요. 제가 스마트 스토어를 할 때 알았다면 참 좋았을 거 같아요..
리뷰를 보니까 초보에게 정말 유용하고 편리하다는 리뷰가 많은걸 보니, 다른 사용자분들의 만족도도 높은것 같아요.
저처럼 초보이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이나 사업자분들 종합소득세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고 싶으실 때 "알고리즘 세금신고 SSEM"을 이용하시면 너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