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 9% 정도의 이자수익을 볼 수 있는 청년희망적금의 미리보기가 오늘(2.9)부터 시작됩니다. 확인방법은 각 은행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미리 보기 확인기간: 2022.2.9~2.18까지
각 은행의 미리보기를 통해서 참여한 사람은 상품이 출시되었을 때 다시 가입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바로 가입할 수가 있으니, 오늘 바로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 가입일 기준 만 19세~34세 청년
- 직전 과세기간(2021년 1월~12월)의 총 급여 3600만 원/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 이하의 경우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군대를 다녀온 경우 병역기간은 포함되지 않아 1986년생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가능한 은행
농협, 하나, 우리, 국민, 신한, 기업, 대구, 광주, 부산, 전북, 제주은행
경남은행(2월 28일 출시) SC제일은행(6월경 출시 예정)
1개의 은행을 선택해 1개 계좌만 선택 가능
정식 출시일: 2월 21일(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입 가능:비대면 가능시간)
청년희망적금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 납입한도는 월 50만 원으로 2년 만기 상품입니다.
- 시중이자에 추가로 납입액의 2%~4%를 저축장려금으로 지원합니다.
-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입니다.
시중은행 이자에 대해서는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주소)
https://portal.kfb.or.kr/compare/receiving_neosearch.php
만약 한 달에 50만 원씩 납부가 가능하다면, 2년간 납입했을때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로 은행 이자는 62만5000원과 정부의 저축장려금으로 최대36만원을 더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달에 50만원씩 납부가 어렵다 하더라도,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납입을 한다면 그 금액에 대해서 시중이자는 비과세로, 또한 납입액의 2%~4%를 저축장려금으로 추가로 받을수 있으니, 대상 나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가입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18일까지 미리보기가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절약 생활이 필수이니, 이번 기회에 절약 생활을 몸에 배이게 하고, 이렇게 종잣돈 만들어서 나중에 자산을 불려 나갈 때 시작하는 작은 눈덩이로 만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청년희망적금에 대해서 다들 미리보기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