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티스토리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개설을 했을때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그냥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면 되는 것인지 감이 안 잡혔다. 유튜브를 통해서 여러가지 보기도 하고 했지만 아웃트라인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잡히지가 않아서 무작정 내가 좋아하는 슈퍼밴드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를 쓰고 또 나의 일상이야기를 쓰고 이렇게 해서 에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다가 그 때 슈퍼밴드 영상링크를 많이 걸어서인지..
컨텐츠 불충분
으로 승인을 받지 못했다. 다시 한번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요즘에는 잘 공부하지 않는 중국어 HSK 6급 단어들, 문장들로 카테고리를 하나 더 생성해서 글을 15개 정도 쓴다음 이전에 슈퍼밴드에 걸었던 링크들, 사진들을 모두 지우고 다시 에드센스 신청을 해보았다. 결과는.. 또다시
컨텐츠 불충분
기운이 죽 빠지기도 하고.. 정말 에드고시라는 말이 맞네. 생각보다 잘 안되는구나 생각을 했다. 그런데 내가 쓴글 슈퍼밴드 리뷰 중에 신광일 에 대해 쓴글이나 실버모델에 대해 쓴 글.. 추나와 도수치료의 차이 그리고 그 외 글들이 의외로 소수지만 꾸준히 글을 읽는 사람들이 있고 또 계속 그 제목으로는 상위에 링크 가 되어있는 것을 보면서 그래도 글쓰는 것은 내가 심심할때마다 할 수 있는 일이니까 다시 천천히 시간날때 마다 써보자고 마음을 먹었다.
만약에 다시 블로그를 만들어서 시작하게 되면 그동안 내가 블로그를 만들고 시간이 지나야 반영이 되는 네이버 검색 이라든가 구글 검색 등은 또 시간이 지나야 글이 반영되는 부분이 있어서 그냥 이 블로그에다 기존 글들을 많이 지우고 다시 글을 추가로 작성해보기로 했다. 우선은 카테고리를 4,5 개에서 2개로 확 줄였다.
TV리뷰 와 일상이야기 두가지로.. 그런다음 사람들이 내 글을 많이 읽게 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를 잘 잡아야 했다.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중 한명이 진짜 알려주기 싫은데 알려주겠다며 이 사이트를 알면 적어도 블로그 초보가 중수는 된다며 알려준 사이트가
블랙 키위
이다. 사이트 주소는 https://blackkiwi.net 이다. 와 .. 그동안 나름대로 키워드를 잡는다고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 들어가 뭘 보겠다고 보긴 했으나 초보가 보기에는 한눈에 확 들어오진 않았다. 뭘 어떻게 봐야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런데!
블랙키위는 초급자가 보기에 너무 단순하게 잘되어있어서 보기가 너무 편했다. 그래서 조회수가 늘 10 언저리였던 내가 그 사이트를 참고해서 처음으로 많진 않지만 80~90 조회수를 찍어보았다. 누가 보기엔 많지 않지만 난 나름대로 선방한거라 생각한다. 블랙키위 덕분으로.. 그래서 컨텐츠불충분으로 2번이나 에드고시에 낙방한 나는 글 쓸 의욕도 좀 떨어지고 매일매일 글을 쓴다는게 좀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해보야겠다는 마음에 다시 컴퓨터앞에 앉아 블랙키위 사이트를 딱! 열었는데 글쎄 사이트가 막힌거다.
그 사이트를 만든 개발자의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어떤 경로로 로직을 만든건지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본인이 힘들게 발견한 것이기 때문에 알려주진 않았다고.. 그랬더니 그 사람들중 한명이 아마 네이버에 신고를 하여 사이트가 막힌것 같다고 씌여있었다. 세상에! 나의 한줄기 희망이었는데.. 그래서 나도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기운 내시라고 빨리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그리고 오늘! 다시 열어보니,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복구가 되어있었다.
이 공지를 보고 참으로 반갑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했다. 이 사이트는 나만 알고 싶은 사이트이지만 나처럼 에드고시에 도전하시는 초보들이 알면 좋은 사이트이기 때문에 나도 공유한다. 블랙키위는 정말 좋은 키워드 검색 사이트이다.
그리고 이런 사이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 이 개발자에게도 감사하고 아.. 세번째 에드센스 신청은 잘 되었으면 좋겠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