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나는 두번이나 컨텐츠불충분, 그러니까 가치있는 컨텐츠가 없다는 이유로.. ㅠㅠ 거절당했었다. 그리고 오늘 메일함을 여니, 승인 메일이.. ㅠㅠ
얼마나 기쁘던지.. 두번이나 거절을 당한후 여러 유튜브며 블로그며 승인날 수 있는 팁들에 대해서 찾아 보았다. 그리고 나서 내 블로그를 기준으로 개선한 점을 말하면,
1. 일단 카테고리가 3,4 개였는데 그걸 하나로 줄였다.
나도 처음에는 3개, 4개로 나눠서 했었다. 그러다가 어떤 블로그에서 보니까 하나로 해도 충분하다고 오히려 그게 더 낫다는 내용을 보고 수정했다. (그리고 그동안 조회수가 나왔던 것들만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했다)
2. TV내용 리뷰한 것에 동영상 링크를 많이 걸었었는데 다 삭제하고 사진 몇 장과 글로 채워넣었다.
다른 곳에서 링크를 가져온 내용들은 가치없다고 판단하는 것 같다. 승인이 나기 전에는 동영상 링크는 피하는게 좋다.
3. 이모티콘 배제
이건 확실한 거인지는 모르겠지만 구글봇이 이모티콘은 문자로 인식을 안하기 때문에 가치없게 판단한다는 내용을 본것 같아서 이것도 다 삭제했다.
4. 글자는 1000자 이상 되어야 한다.
5. 나는 트래픽이 많이 나는 키워드 같은건 잘 못해서 내가 좋아하는 내용으로 썼다.
일단 승인이 나기까지는 시간이 대부분은 많이 걸리므로 그동안 버텨낼려면 자기가 좋아하는 내용으로 하는 것이 오래 버틸수가 있다.
난 그동안 해본적이 없는 책 리뷰로 계속 썼는데 그게 운좋게도 상위에 계속 링크가 되어 승인이 난것 같다. ^^ 오히려 조회수는 현저하게 적어도 계속 글이 상위에 링크된게 아무래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 같다.
6. 블로그를 만들고 처음에는 검색 최적화가 되지 않는다.
에드센스 승인방법에 대해 쓰인 블로그들을 보면 "블로그 최적화" 라는 말이 나올것이다.
초보는 잘 들어오지 않겠지만, 처음에 블로그를 만들고 얼마 되지 않았을때는 시간이 지나야 내가 쓴글이 조회가 된다.
그리고 "블로그 최적화" 라는 내용으로 블로그를 찾아보면 어떻게 내 블로그를 노출시키는지 방법이 나온다.
구글 최적화, 네이버 노출 최적화 등 , 나온 방법대로 다 등록을 해줘야 한다.
한다고 해서 바로 내가 쓴 글이 안 보이는 경우는 시간이 좀 지나야 한다는 것을 참고해주기 바람.
그외에 존대말을 써야 한다는 글도 있었는데 그건 내 블로그를 봐서는 아닌것 같다.
** 나는 오히려 두 번 거절당한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나만의 컨텐츠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게 만들고
블로그가 최적화될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된것 같다.
나중에 유입로그에 구글 사이트가 보였을때 얼마나 기쁘던지.. ^^
암튼 지금은 정말 기분이 좋다.. ^^
댓글